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보성세계차엑스포 17일 ‘언택트 개막’

기사승인 2020.09.16  13:01:08

공유
ad51
ad53
보성세계차엑스포 17일 ‘언택트 개막’

20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언택트 보성세계차엑스포 포스터/보성군 제공

보성군은 17일부터 20일까지 국내 최초 언택트 보성세계차엑스포를 개최한다.

보성세계차엑스포 공식 홈페이지에서 열리는 제8회 보성세계차엑스포는 사전제작과 생중계 등을 통해 언택트 행사로 열린다.

세계차엑스포에서는 보성에서 생산한 명품차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차 음식, 차밭 힐링 토크쇼, 보성차 랜선 골든벨 등 온 가족이 안방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장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17일 개막 첫 행사로 진행되는 제6회 대한민국티블렌딩대회와 18일 열리는 제8회 세계차품평대회다.

국내 최초로 차에 관한 최고의 전문가들이 명차를 품평하는 전 과정을 생생한 생방송으로 직접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차 애호가들뿐만 아니라 차 생활 입문자에게도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100만평 규모의 아름다운 차밭에서 펼쳐지는 추가열·류지광의 차밭 힐링콘서트도 기대된다.

행사 기간 보성세계차엑스포 보성차 온라인 홈쇼핑에는 보성을 대표하는 20여개 제다업체의 차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19일에는 코로나19로 고향 방문이 어려워진 출향민들과 전 국민을 위해 보성향교 유도회 주관으로 ‘명절 합동차례’를 지낸다.

합동차례는 보성세계차엑스포 공식홈페이지 방송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송출되고, 일반인이 보기 편하게 편집해 추석날 아침 9시 보성군 유튜브를 통해 전국에 송출된다.

전 국민 대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17일부터 20일까지 보성세계차엑스포 유튜브 채널 구독과 댓글을 달고, 엑스포 공식홈페이지에서 차례상 차 올리기를 선착순 1천명 신청하면 차례상에 올릴 보성녹차(20g)와 보성쌀(500g)을 선물로 보내준다.

차음식 명인이 보성차를 재료로 만드는 다양한 차음식도 소개한다. 연근칩 녹차 튀김샐러드, 녹차 나박김치 등 우리가 일상에서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차음식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온라인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보성차 랜선 골든벨과 온라인 스탬프랠리에 참여하면 태플릿PC, 자전거, 녹차, 보성 쌀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열리는 언택트 보성세계차엑스포는 전 국민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엑스포를 통해 보성차밭의 아름다움과 깊이 있는 보성 차의 맛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최연수 기자 karma4@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ad55

인기기사

ad5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