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진도군,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

기사승인 2020.09.21  12:02:21

공유
ad51
ad53

진도군,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
채승표·장민재·이병윤·홍난주씨 등 4명

채승표

장민재
이병윤
홍난주

전남 진도군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한 공무원 4명을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선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은 농업지원과 채승표 주무관, 지역개발과 장민재 주무관, 수산지원과 이병윤 팀장, 의신면 홍난주 주무관이다.

진도군은 공적조서를 바탕으로 실적검증과 1차 실무심사와 함께 외부 민간위원이 참여하는 진도군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2차 심의를 거쳐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을 선발했다.

특히 군민 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창의성·전문성, 과제의 중요도·난이도와 확산 가능성 등 평가 지표를 중점 평가했다.

채승표 주무관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농어민 공익수당 지원사업의 지급절차 간소화로 군민 편익을 증진하고 마을현장 지급기간 운영으로 코로나19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모범사례로 선정됐다.

장민재 주무관은 2013년 사업확정 후 추진이 부진했던 신기지구 전원마을 조성사업을 조기 토지보상 완료, 행정절차의 동시 진행을 통한 환경영향평가 기간 4개월에서 1개월로 단축해 올해 6월 사업을 착공하는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았다.

이병윤 팀장은 양식어업에 편중된 수산업 구조를 잡는 어업으로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를 유도하고 지역의 주요단체 현장방문과 면담을 통한 기부문화 확산으로 코로나19 극복에 힘쓰고 진도의 수산물을 홍보에 크게 기여해 선발됐다.

홍난주 주무관은 수년간 무단 쓰레기장으로 사용하고 있었던 곳을 마을 주민들과 함께 정비해 쾌적한 꽃길·꽃동산 3개소를 조성, 군민뿐만 아니라 진도를 찾는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됐다.

진도군은 선발된 4명에게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적극행정 우대문화를 조성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진도/하강수 기자 hg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ad55

인기기사

ad5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