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혁신대상 대통령상 수상
디지털변환 추진성·인정 평가
 

한국전력은 24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열린 ‘제20회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혁신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한전 제공

한국전력은 ‘제20회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혁신대상’에서 종합대상(대통령상)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혁신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빅데이터학회가 주관한다.

전문가 및 교수 심사위원회의 1차 서류심사 및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디지털 전환을 통한 혁신성 및 창출이 탁월한 기업과 기관을 최종 선정한다.

한전은 디지털변환 추진전략 수립·빅데이터 시스템 구축·전력 AI/SW개발 플랫폼인 ‘HUB-PoP(전력 어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서비스 운영, 빅데이터·AI 분석에 활용하기 위해 한전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의 프라이빗 플랫폼)’개발, 전력데이터 공유센터 개소 및 에너지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인 ‘EN:TER(한전의 새로운 에너지 터(TER)전의 줄임말로써, 에너지 상품·서비스를 종합 중개하는 플랫폼)’구축,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인 AMI(지능형 전력계량시스템) 운영 등 그동안 디지털변환 추진성과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날 시상식은 서울 세종호텔에서 진행됐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김정원 정보통신정책실장의 격려사와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김광용 원장의 심사평에 이어 각 부문별 시상이 이뤄졌다.

한편 한전은 이번 수상을 통해 디지털변환 기술력과 혁신성을 입증했다는 평이다. 앞으로 이를 토대로 에너지플랫폼 및 디지털 솔루션 사업추진을 가속화한다는 복안이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