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국제박람회서 ‘전남도 관광콘텐츠’ 인정
남도 가울·겨울 관광자원 소개…‘우수 홍보상’

전남도가 ‘2020 호남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 남도의 가을?겨울 관광자원과 언택트 여행지 등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통해 우수 홍보상을 수상했다./전남도 제공

전남도가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된 ‘2020 호남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를 인정받았다. 남도의 가을·겨울 관광자원과 언택트 여행지 등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선보이면서우수 홍보상을 수상했다.

26일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 23∼25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5개국 113개 업체가 참가했다. 국내외 관광지 및 관광상품 홍보를 비롯 관광홍보관 전시, 호남관광산업발전포럼, 여행사·지자체 협력 상담회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전남도 홍보관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남도의 다채로운 가을·겨울 관광자원을 알리는데 주력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람동선 안내스티커 부착 등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관람토록 운영했다.

특히 남도 짠내투어, 힐링브릿지 여행 등 각종 관광콘텐츠와 함께 남도한바퀴, 남도패스, 전남으뜸여행 등 전남도만의 차별화된 관광상품을 집중 홍보했다. 이와함께 여행사,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여행 계획을 상담하고 관광정보를 제공하며, 다양한 퀴즈와 이벤트도 운영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전남관광재단과 도내 19개 시군도 함께 참여해 전남이 여행하기 좋은 청정하고 안심한 지역임을 적극 알리며, 각 지역의 관광정보와 특화된 다양한 관광콘텐츠 등을 선보였다.

목포 해상케이블카와 목포 삼학도크루즈, 곡성 패러글라이딩 등 지역 관광시설업체도 함께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한 무료체험권을 제공하는 등 박람회 기간 내낸 전라남도 홍보관에는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김병주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전남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섬·해양 자원 등 청정자원이 풍부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내관광 활성화의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코로나 시대에 맞는 관광 비전 제시와 다양한 관광마케팅 활동을 통해 관광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지훈 기자 jhp9900@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