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주시-5개 전문기업, AI 기반 조성 협약

기사승인 2021.01.13  17:46:00

공유
ad51
ad53

- 데이터스트림즈·참좋은넷 등

광주시-5개 전문기업, AI 기반 조성 협약
데이터스트림즈·참좋은넷 등
광주법인·지역사무소 설립 추진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3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인공지능(AI) 전문기업인 ㈜데이터스트림즈, ㈜두원메디텍, ㈜아이크로진, ㈜참좋은넷, ㈜파인씨엔아이와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참좋은넷 김동필 대표이사, ㈜데이터스트림즈 이영상 대표이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파인씨엔아이 양재목 대표이사, ㈜두원메디텍 서효석 대표이사, ㈜아이크로진 신영아 대표이사./광주광역시 제공

유망한 인공지능(AI) 전문기업들의 ‘광주행’이 새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13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데이터스트림즈, ㈜두원메디텍, ㈜아이크로진, ㈜참좋은넷, ㈜파인씨엔아이와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66∼70번째 협약으로 이들 기업은 법인이나 지역 사무소를 설립하기로 했다.

㈜데이터스트림즈는 데이터 통합과 거버넌스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융합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두원메디텍은 AI 홈 헬스케어 솔루션을 연구·개발하는 기업이다.

㈜아이크로진은 유전체 빅데이터 기반 질병 예측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참좋은넷은 자체 개발한 스마트 센서를 바탕으로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지원 사업을 하고 있는 ICT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파인씨엔아이는 데이터 수집·관리, 데이터 추출 및 연계분석 등 자체 개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허브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기업 대표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체보유 기술과 노하우를 융합시켜 광주가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광주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에 적극 협력하겠다”면서 “특히 전문인력 양성 및 고부가가치 신규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인공지능 기업을 유치해 그 기업들이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54
ad55

인기기사

ad52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