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가격 낮춘 ‘2021 넥쏘’ 출시
안전·편의사양 확대 적용·차량 음성 인식 기능 개선
구매 관련 이벤트 진행…최대 200만원 충전지원금
 

현대자동차는 안전과 편의성을 강화한 수소전기차 ‘2021 넥쏘’를 지난 18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현대자동차 제공

안전과 편의성을 강화한 수소전기차 ‘2021 넥쏘’가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19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2021 넥쏘는 ▲10.25인치 클러스터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물 배출 기능 ▲레인센서 ▲앞좌석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등의 편의 및 안전 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차량 음성인식 기능이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모델보다 3.25인치 넓어진 10.25인치 크기의 클러스터는 운전자 시인성을 높이고 노멀, 에코, 에코+ 주행 모드별로 다양한 색상의 그래픽이 적용됐다. 또한,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기능이 기본 적용돼 최신 내비게이션 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물 배출 기능은 운전자가 물 배출 버튼을 누르면 머플러를 통해 물이 밖으로 빠지도록 조정하는 장치다. 레인센서는 와이퍼 오토 모드에서 강우량에 따라 최적의 작동 횟수가 자동 조절된다.

다양한 편의사양 외에도 탑승자의 안전성을 고려해 창문을 닫을 때 장애물이 끼면 창문이 자동으로 내려가는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기능을 기존 운전석에서 1열 동승석까지 확대 적용했다.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음성 인식 차량 제어 범위를 확대해 운전자가 음성으로 풍량이나 풍향을 조절할 수 있고 시트 및 스티어링 휠, 사이드 미러의 열선 제어가 가능하도록 했다.

2021 넥쏘의 판매 가격은 ▲모던 6천765만원 ▲프리미엄 7천95만원이다. 이는 기존 대비 125만원 인하된 가격이다.

고객 구매가격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원하는 보조금을 받을 경우 ▲모던 3천265만원 ▲프리미엄 3천595만원으로 낮아진다.

다음달 19일까지 차량을 계약한 고객에 한해 계약금 10만원을 지원된다. 기존 넥쏘 운전자의 추천으로 2021 넥쏘를 구매 시, 이벤트에 응모해 당첨되면 추천인과 피추천인 각각 최대 200만 원 상당의 충전지원금(선불카드)을 받을 수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넥쏘에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해 운전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다”며 “현대차 기술력이 집약된 궁극의 친환경차 넥쏘가 앞으로도 친환경차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