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재보궐 ‘대선 전초전’

여야, 선대위 공식 출범
4·7 재보궐 ‘대선 전초전’
위원장엔 이낙연·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자 등이 8일 서울 종로구 박 후보 캠프에서 열린 제1차 중앙선대위 회의에서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4·7 재·보궐선거와 관련해 여야가 8일 선거대책위원회 체제로 돌입했다.

차기 대선의 전초전으로 불리는 4·7 재보선 선거 결과에 따라 대권 주자들의 정치 운명은 물론이고 정계개편 등 정치 지형 변화까지 예고되는 만큼 여야는 당력을 총동원하는 그야말로 총력전 태세로 나섰다.

더불어민주당은 8일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캠프에서 중앙선대위 첫 회의를 열고 선거 지원 전략 등을 논의했다.

이낙연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가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을, 최고위원 전원과 서울·부산시당 위원장이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는다.

야당의 정치공세에는 거리를 두면서 박영선 후보의 ‘서울시 대전환’ 비전, 부산 현안인 가덕도 신공항 이슈를 띄우며 정책 선거를 펼치겠다는 전략이다.

최대 악재로 떠오른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의혹’에 대해서는 철저한 진상조사를 주문하는 동시에 투기방지법 처리 등을 약속하며 민심이반을 차단하겠다는 방침이다.

김 원내대표는 선대위 회의에서 “서울의 대전환, 부산의 새 비전을 만들겠다”며 “정쟁이 아닌 정책선거가 돼야 한다. 서울을 세계 표준도시로 전환할 비전과 추진력, 경험을 갖춘 박영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시-도당위원장 회의에서 김종인 위원장(가운데)과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오른쪽),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가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연합뉴스

국민의힘도 중앙당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시키고 본격 선거 지원에 들어간다. 선대위원장은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맡는다. 공천관리위원장으로 활동했던 정진석 의원과 주호영 원내대표,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공동 부위원장에 이름을 올렸다.

국민의힘은 LH 사태에 대한 문재인 정부의 책임론을 제기하는 한편 부동산 정책을 집요하게 파고들 계획이다. 또한 오세훈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 협상으로 꾸준히 이슈를 생산해 야권 지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선거 주도권을 쥐겠다는 전략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