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빛가람 혁신도시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23일부터 구매가 10% 지원

한국전력 CI_2
한전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오는 23일부터 시행한다.

한국전력은 에너지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 구매 시 구매가의 10%를 지원해주는‘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오는 23일부터 시행한다.

19일 한전에 따르면 이번 지원 사업예산은 700억원 규모이며, 사회적 배려계층인 한전 복지할인가구가 지원대상이다. 복지할인가구는 장애인(기존 1∼3급), 국가·상이유공자(1∼3급),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 3자녀 이상, 출산(3년 미만) 가구, 대가족(5인 이상), 생명유지장치 사용 가구이다.

지원대상자는 시장에 출시된 지원대상 품목 중 23일 이후로 구매한 최고효율등급제품에 대해 가구당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비용의 1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또 대상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한 대상제품의 효율등급 라벨과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구비하여,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전기요금청구서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지원 대상 확인이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신청방법, 지역별 담당자 등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일부 가전회사(코웨이·쿠첸)는 지원대상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자, 한전의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동참해 별도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 게시 예정임

한전 관계자는 “고효율가전제품 구매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에너지복지에 기여하고, 연간 약 70GWh의 에너지절감 효과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서부취재본부/김영창 기자 seo@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