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영광
김준성 영광군수, 국비 확보 목적 환경부 방문

김준성 영광군수, 국비 확보위해 환경부 방문
차관 면담후 2022년 국비 394억 건의

3-1.국비확보위해 환경부 방문
김준성 영광군수(오른쪽)가 환경부 홍정기 차관 등을 만나 하수도분야 국비 예산 지원 문제 등을 논의했다. /영광군 제공

전남 영광군은 최근 김준성 영광군수가 환경부 홍정기 차관과 물환경정책국장을 만나 하수도분야 국비 예산 확보 관련 논의를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김 군수는 2022년 하수도분야 신규사업으로 신청한 4건에 대해 설명하고, 총 사업비 567억원 중 국비 394억원을 반영해줄 것을 건의했다.

신규사업은 영광읍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정비사업, 영광읍 하수관로 정비사업(2단계), 악취개선사업 2건, 총 4건이다.

또 현재 추진 중인 영광읍 하수관로 정비사업에 대해 원활한 공사 추진 및 공사기간 단축을 계획, 국비 50억원을 추가 교부해줄 것을 요청했다.

영광읍 하수관로 정비사업은 국지성 집중호우 시 하수관로 용량 부족 등에 따른 침수피해를 예방하자는 내용이 주요 골자다.

2010년 10월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으로 지정됐고, 현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추진중이다.

김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영광군 침수피해 예방 및 생활환경을 개선 사업 추진을 위해 국비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광/김관용 기자 kky@namdonews.com


 

김관용 기자  kky@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관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