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안컵 한국-일본전 축구 4 -1 대승, 김신욱 2골, 정우영 데뷔골

한국 축구 대표팀이 일본을 상대로 4대1 대승을 거두며 동아시안컵 2연패를 달성했다.

16일 일본 도쿄의 아지노모토 스타디움, 2017 동아시아 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남자부 한국-일본의 한일전에서 4대1로 대승을 거두며 동아시안컵 2연패를 달성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전반 시작과 함께 일본에 패널치킥을 허용, 일본 고바야시에게 선제골을 허용했으나 전반 12분 김신욱이 헤딩 만회골을 터뜨리며 동점을 만들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전반 22분 정우영이 직접 프리킥으로 일본 골문을 흔들며 역전골과 함께 A매치 데뷔골을 기록했다.

이어 34분 김신욱이 추가골을 터뜨리며 3대1로 앞서며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후반 23분 일본의 고바야시의 자책골을 더하며 4대1 대승을 거뒀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이번 동아시안컵 중국과의 1차전을 2-2로 비긴 뒤 북한에 1-0으로 승리를 거둬 승점 4점(1승1무)을 획득했지만 일본 축구 대표팀은 북한전(1-0승)에 이어 중국과 경기에서 2대1로 승리하면서 승점 6점을 획득해 선두에 올라 있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오늘 반드시 이겨야 했다. 무승부만 기록해도 동아시안컵 우승은 일본 차지였다.

하지만 한국과 일본의 동아시안컵 최종전에서 한국이 4대1 대승을 거두며 동아시안컵 우승컵은 한국이 차지하며 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

이번 동아시안컵 전 경기는 spotv 등에서 생중계 방송 됐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