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코인,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4번째 거래정지

가상화폐, '싱귤러디티비', '사우럼', '세이프엑스' 지난해 말 상장폐지로 거래정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거래되던 암호화폐 '메탈코인'이 퇴출, 거래정지된다.  

10일 업비트는 오는 12일부터 암호화폐 메탈코인의 국내거래를 중지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12일부터 메탈코인 거래를 위한 모든 입출금 기능이 정지되며 메탈 보유자들은 거래를 지속하고자 할때는 다른 해외거래소로 옮겨야 한다.  

업비트는 “거래지원 종료 결정 이후 ‘메탈코인’ 보유고객에게 이메일 1회 전송, 문자 3회 전송, 전화 접촉 등으로 해당 사실을 알리고 매도 혹은 타 거래소로 송금을 안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에서 하루거래액이 1000억원에 달했던 ‘메탈코인’에 대해 거래정지 결정은 내린 것은 업비트와 시스템을 공유하고 있는 미국의 대형거래소 비트렉스의 결정에 따른 것이다.

비트렉스에 따르면 메탈코인은 암호화폐로서의 가치와 기술적 안정성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평가돼 상장폐지를 결정했다.  

메탈코인은 상장 폐지가 결정됨에 따라 메탈코인 거래가는 크게 폭락하며 현재 1만원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12월 말 급증한 국내 메탈코인 매수자들로서는 큰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앞서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는 지난해 말 '싱귤러디티비'와 '사우럼', '세이프엑스' 등 세 종목이 상장폐지된 바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