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순천시, 카이스트와 4차 산업혁명 일자리 소통

기사승인 2018.03.14  17:29:39

공유
ad51
ad53

순천시, 카이스트와 4차 산업혁명 일자리 소통

지역인재 양성 사업 중간보고회

2019년 17개 시·도로 확대 계획

 

전남 순천시는 최근 카이스트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선도 지역인재 양성 사업(E-School)’ 교육생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는 최근 카이스트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선도 지역인재 양성 사업(E-School)’ 교육생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 날 진행은 교육성과를 점검하고, 교육생들의 의견을 청취해 프로그램을 점검하는 등 향후 교육과정을 효율성 있게 진행하기 위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

Employment(고용), Entrepreneur(혁신기업가) 및 E-learning(온라인교육)의 세 가지 요소를 결합한 ‘4차 산업혁명 선도 지역인재 양성 사업(E-School)’은 중소기업의 다양한 현장문제를 해결하고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할 지역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전국 최초로 순천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17개 시·도로 확대할 계획이다.

E-School 교육은 ▲4차 산업혁명의 이해, ▲현장문제 발굴 및 해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기술분야 활용역량 강화 등의 내용으로 이뤄지며, 앞으로 카이스트와 순천대학교 간 협약을 통해 원격 강의시설 사용과 인력지원 등 지역 대학과도 협업·상생의 길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실시간 원격시스템으로 카이스트 교수님들의 강의를 접할 수 있었고, 소비자의 시각으로 기업의 문제를 발굴해 개선안을 제시하는 기업 비즈니스 모델 구축 과정을 통해 자신감과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IoT·인공지능·빅데이터 분석 등에 대한 교육 컨텐츠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실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돼 설레는 맘으로 교육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교육은 6월 8일까지 16주간 진행되며, 교육 수료 후에는 우리지역 중소제조기업 스마트공장 구축 시 운영인력으로 채용되거나 관련분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실습강사로 활용할 계획이다.

순천시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국가정원의 생태와 잡월드의 미래 직업체험에 접목하고, 신기술의 향연이 펼쳐지는 4차 산업혁명 박람회를 준비하는 등 미래 공간적 환경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형 일자리를 대비한 지역인재 양성을 통해 거대한 전환의 시대를 준비하는 새로운 도전을 준비해 가고 있다.

순천/김현수 기자 kh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52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