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옥 여사, 다스 법인카드 사용 김윤옥 여사 검찰 조사 불가피

김윤옥 여사 다스법인카드 10년간 4억여원 사용

이명박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의 검찰 조사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검찰은 김윤옥 여사가 1990년대 중반부터 2007년까지 다스 법인카드로 4억원 넘는 돈을 백화점이나 해외 면세점 등에서 결제한 내역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이 전 대통령이 부정해온 다스의 실소유주라는 걸 말해주는 증거가 될 수도 있고,

다스 업무와 관련이 없는 김윤옥 여사에게는 횡령 혐의가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

이 전 대통령은 지난 14일 소환 조사에서 법인카드 사용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친척들이 돌려가며 썼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따라 김윤옥 여사에 대한 검찰 수사는 불가피할 것이란 보인다.

김 여사에게 이팔성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이 건넨 뒷돈과 국정원 특수활동비가 흘러들어 간 의혹도 불거지고 있다.

이 전 대통령의 최측근이던 김희중 전 제1부속실장이 검찰 조사에서 국정원에서 받은 10만 달러를 김 여사를 보좌하는 여성 행정관에게 전달했다고 진술하면서 의혹이 불거졌다. 

이 전 대통령은 지난 14일 소환조사에서 10만 달러를 본인이 받았다고 진술했으며 국정원 돈을 대북공작금으로 사용한 만큼 법적으로 문제 될 게 없고, 이 과정에 김 여사는 관여돼 있지 않다고 말했다. 

검찰 내부에서는 이 전 대통령이 사위 및 측근의 진술과 상반된 진술을 함에 따라 김 여사를 직접 조사하지 않고서는 이 전 대통령을 기소하기 전 사실관계를 제대로 확정하기 어렵다고 보고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