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장, 이용섭 "강기정-양향자 원팀으로 함께 갑시다"

민주당 경선 결과, 광주시장 후보 이용선 확정

20일 더불어민주당이 광주광역시장 후보로 이용섭 전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을 확정했다.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8일과 20일 당원투표와 시민 여론조사 방식으로 경선을 실시한 결과 이 전 부위원장이 52.94%를 얻어 후보로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강기정 전 의원은 32.22%를 얻어 2위를, 양향자 최고위원은 14.85%를 얻어 3위를 기록했다. 

민주당은 1차 투표에서 1위 후보가 과반 이상을 득표하지 못할 경우 1, 2위 후보를 대상으로 결선투표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이 전 부위원장이 1차 투표에서 과반을 넘기면서 후보직을 확정지었다. 

이날 광주시장 후보로 확정된 이용섭 전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20일 "민주당 후보들은 모두 광주정신 아래에서 원팀(one team)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전 부위원장은 후보 확정 직후 보도자료를 내고 “우리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나는 광주산다’고 자랑스럽게 얘기할 수 있는 당당한 광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일자리를 만들고 경제를 살려 떠나는 광주에서 돌아오는 광주, 찾아오는 광주를 만들겠다”며 “사람과 돈과 기업이 몰려오는 200만 광주 르네상스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어깨동무 리더쉽, 경쟁자들과 함께하는 포용적 리더쉽으로 갈라진 시민들의 마음을 하루빨리 통합하는데 주력하겠다”면서 “모든 후보들이 원팀이 되어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