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웨덴, 러시아 월드컵 축구 중계방송...피파랭킹 한국 57위 스웨덴 24위 

18일 오후 9시, 한국 스웨덴 축구 경기,  MBC, SBS, KBS2TV 중계방송

오늘(18일)밤 9시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과 스웨덴의 F조 조별리그가 치러진다.

스웨덴은 현재 피파랭킹 24위로, 우리 대한민국(한국 피파랭킹 57위)보다 훨씬 앞서 있다.

앞서 독일과 멕시코의 러시아 월드컵 F조 첫 경기에서 멕시코가 디펜딩 챔피언 독일에 1대0으로 승리하면서 한국 축구 대표팀의 셈법도 복잡해졌다.

스웨덴 대표팀은 주장인 안드레아스 그란크비스트를 중심으로 루드비그 아우구스틴손, 빅토르 린델뢰브, 미켈 루스티그 등 평균 키 187cm의 장신 수비수들이 견고한 수비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독일 분데스리가 라히프치히에서 활약 중인 에밀 포르스베리를 앞세운 공격력 또한 매섭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피파랭킹에서 스웨덴보다 33계단 낮은 57위다. 한국과 스웨덴의 역대 상대 전적에서도 2패 2무로 스웨덴이 우세하다.

독일이 멕시코전에서 패함에 따라 한국은 스웨덴전에서 반드시 승리를 거둬야 16강 진출에 희망을 걸 수 있는 상황이다.

한편, 한국-스웨덴전은 이날 오후 9시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한국 대표팀 경기는 MBC, KBS2, SBS에서 중계방송 예정이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24일 자정에는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멕시코(피파랭킹 15위)와 두 번째 조별예선 경기를 치른다. 

또 27일 오후 11시에는 카잔 아레나에서 독일(피파랭킹 1위)과 조별예선 마지막 경기를 갖는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