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건조 특보 속, 전북 초 미세먼지 농도 '주의보'

주말 날씨예보, 건조특보 장기화 산불 등 화재 예방

전국 기상특보, ▫︎ 건조경보 : 울산, 부산, 경상북도 문경, 경주, 포항, 영덕, 강원도 태백
▫︎ 건조주의보 : 세종, 대구, 대전, 인천(옹진군 제외), 서울, 경상남도, 경상북도 청도, 청송, 의성, 영주, 안동, 예천, 상주, 김천, 칠곡, 성주, 고령, 군위, 경산, 영천, 구미, 전라남도 순천, 광양, 여수, 구례, 곡성, 충청북도, 충청남도 계룡, 예산, 청양, 부여, 금산, 논산, 아산, 공주, 천안, 강원도횡성, 춘천, 화천, 철원, 원주, 영월, 경기도

미세먼지 예보 / 한국환경공단, 케이웨더

오늘(11일) 전국의 날씨는 기온이 올라가고 구름 많은 가운데 전남 해안과 제주도에 밤에 비나 눈이 예보되어 있다.

한파는 물러갔지만 18일째 건조특보가 이어지는 등 전국이 메마른 날씨를 보이고 있어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전북지역에는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원과 남해안을 제외한 전국에서 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다.

오늘 영동을 제외한 중부와 전북, 광주에서도 종일 먼지 농도 나쁨 단계를 보이겠고, 경북에서는 오전 한때 농도가 높아지는 곳이 있겠다. 주말인 내일도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공기가 탁하겠다.

기상청 날씨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차차 흐려지겠다. 제주도는 오후부터, 전남해안은 밤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곳에 따라 주말인 내일 낮까지 이어지는 곳 있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전주 대구 울산 광주 영하 2도, 춘천 세종 영하 6도, 인천 목포 창원 강릉 영하 1도, 대전 수원 영하 3도, 청주 영하 4도, 부산 1도, 포항 0도, 울릉도 3도, 제주 6도로 오늘보다 1~4도 가량 높겠다.

낮 기온은 서울 춘천 인천 5도, 수원 청주 목포 6도, 대전 세종 전주 울릉도 7도, 대구 광주 제주 9도, 창원 강릉 8도, 울산 포항 10도, 부산 11도 분포를 보이겠다.

주말인 내일 날씨는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낮까지 비 또는 눈이 오겠고,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오후에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남부지방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 주간 날씨예보에 따르면 이번 주말부터 다음 주말까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

다음 주 특별한 눈이나 비 소식은 없겠다.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2~0℃, 최고기온: 1~8℃)보다 14일(월요일)까지는 높겠으나 15일(화요일)부터는 비슷하겠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