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 장흥한우 올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선정
한우산업 발전 기여도…브랜드 신뢰도 높은 평가 받아

정종순 전남 장흥군수.

전남의 ‘정남진 장흥한우’가 올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해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한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사진>

장흥군은 최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한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와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이 설문에 참여해 최고의 브랜드를 직접 선정하는 상이다.

올해는 산업군 별로 지방자치단체 후보 브랜드 64개 분야, 453개 항목이 경합을 벌였다.

정남진 장흥한우가 속한 그룹에서는 모두 175개 후보 브랜드들이 27개의 조사항목을 놓고 경합을 벌였다.

정남진 장흥한우는 정남진 장흥토요시장을 기반으로 소비시장 확장성과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제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혁신적인 브랜드관리를 통한 한우산업 발전기여도, 브랜드 신뢰도를 끌어 올린 것이 대상 수상의 성과로 이어졌다.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는 5월 한달 동안을 집중 홍보기간으로 정해 정남진 장흥한우 홍보에 나선다.

서울 광화문과 서대문 대형 전광판 광고, 수서발 SRT 고속열차 차내 영상방영, 중앙일간지 종합광고 및 기획기사 광고, SNS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국적으로 정남진 장흥한우 브랜드를 알린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정남진 장흥한우의 브랜드화를 통해 지역 축산업 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 것”이라며 “체계적인 사육관리와 유통망 구성으로 장흥한우의 경쟁력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김상봉 기자 ksb@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