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샌드박스네트워크로부터 60억 규모 투자 유치

기사승인 2019.04.22  19:02:54

공유
ad51
ad53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샌드박스네트워크로부터 60억 규모 투자 유치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제공

뷰티·패션 인플루언서 전문 매니지먼트 회사 아이스크리에이티브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로부터 6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이끌어 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구글 출신의 이필성 대표와 유명 크리에이터 도티가 2015년 창업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도티, 잠뜰, 장삐쭈, 라온, 떵개떵, 엠브로, 풍월량, 김재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지닌 260팀 이상의 크리에이터 그룹이 소속돼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투자로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유망 크리에이터 영입 및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2017년 설립 이후 약 2년간 사업 기반을 안정적으로 다져온 만큼 앞으로는 더욱 적극적으로 매니지먼트 및 신사업 개발에 나선다.

아이스크리에이티브 김은하 대표는 “유튜브 내에서 뷰티·패션은 1030 여성들의 열성적인 지지를 기반으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콘텐츠 카테고리”라며 “인플루언서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 철학이 유사한 샌드박스네트워크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카테고리 내 명실상부한 최고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이필성 대표는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내로라하는 뷰티·패션 크리에이터들과 전문 스태프들이 함께 이끌어가는 회사로 최근 업계 내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는 평가와 함께 “특히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고의 매니지먼트 노하우를 갖춘 김은하 대표와 협업하여 추진할 각종 신사업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뷰티·패션은 게임·푸드·키즈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유튜브 내 대표 카테고리로서 최근에는 K-beauty 열풍에 힘입어 해외 시청자 확보에도 뚜렷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아이스크리에이티브의 뷰티 분야 전문성과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지닌 디지털 미디어 분야의 운영 및 사업 노하우의 결합을 통해 두 회사가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ad55

인기기사

ad5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