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호제씨, 강진군 제 5호 아너소사이어티 등록

기사승인 2019.04.28  17:26:21

공유
ad51
ad53

김호제씨, 강진군 제 5호 아너소사이어티 등록
지난 26일 가입식…“서로 나누면 세상 달라질 것”

전남 강진군 아너 소사이어티 다섯번째 회원으로 가입한 김호제(73·사진 가운데) 강진주류 대표이사. /강진군 제공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의 1억원 이상 개인 고액 기부자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에 전남 강진군 제5호 회원이 가입했다.

강진주류 대표이사인 김호제(73)씨가 주인공으로 지난 26일 강진국민체육센터 제2실내체육관에서 가입식을 가졌다.

이승옥 강진군수와 김상균 전남 사회복지 공동 모금회 사무처장, 강진군 다솜회 자원봉사자 및 효도잔치에 초청된 5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자리를 함께 해 축하해줬다.

그동안 김 대표의 나눔 활동은 1997년 가정형편이 넉넉지 않은 성요셉여고 학생들의 매월 생계비 지원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소외계층과 봉사활등 등으로 물품과 후원금 누적금액이 1억8천만 원에 이른다.


주류도매 회사를 운영하면서 한국자유총연맹 강진군지회장으로도 활동 중인 김호제 대표는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2018년 국민훈장 목련장을 수훈했고 국무총리 표창, 법무부장관, 국세청장, 강진군민의 상 등 다양한 수상경력으로 사회봉사활동을 인정 받아왔다.

“서로 나누면 세상이 달라질 것”이라고 믿는다는 김 대표는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어야 서로 잘 살 수 있다는 생각으로 봉사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도 축사를 통해 “강진군에 다섯 번째 아너 탄생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더 많은 아너의 탄생을 기대하고 나눔에 앞장서는 군민들의 노력에 힘이 되도록 사각지대 없는 복지시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7년부터 이어진 강진군의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회원가입은 이경수(한성유엘산업대표), 정호경(정호경 치과 원장), 문경환(강진신협 이사장), 위성식(강진군의회 의장)씨로 기탁된 사업비는 노인과 장애인, 아동과 다문화 등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층 가구에 지원되고 있다.
강진/이봉석 기자 lb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ad55

인기기사

ad5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