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공백 컸나?…아약스에 0-1패, 결승행 빨간불

손흥민이 빠진 가운데 토트넘 홋스퍼가 아약스에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을 내줬다.

토트넘은 1일 새벽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약스와의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1차전에서 0-1로 패했다.

안방에서 골을 내준 토트넘은 부담감 속에서 네덜란드 원정을 준비하게 됐다.

이날 손흥민과 케인이 결장한 가운데 토트넘은 요렌테, 알리, 모우라, 에릭센, 완야마, 산체스, 트리피어, 알더베이럴트, 베르통언, 로즈, 요리스를 선발로 기용했다. 이에 맞서 아약스는 네레스, 타디치, 데 용, 판 더 비에크, 지예흐, 쇼네, 데 리트, 벨트만, 타글리아피코, 블린트, 오나나를 내세웠다.

전반 초반부터 아약스가 경기를 주도했다. 아약스는 점유율과 함께 공격을 이끌어나갔다. 토트넘은 아약스의 압박에 좀처럼 해법을 찾지 못했다.

아약스가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15분 지예흐의 패스가 토트넘 수비라인을 무너뜨렸고, 판 더 비크는 이를 이어받아 침착한 슛으로 토트넘의 골 망을 흔들었다.

경기 막판 토트넘은 총공세를 펼치며 동점골을 노렸다. 후반 41분 아약스는 지예흐를 빼고 훈텔라르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토트넘은 계속해서 공격을 시도하며 득점을 시도했다. 하지만 아약스의 수비는 뚫리지 않았고, 경기는 아약스의 승리로 끝났다.

이로써 토트넘은 오는 9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펼쳐질 2차전에서 2골 이상 넣고 이겨야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이 가능하게 됐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