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이란, 한국 A매치 평가전 전반 0대0...선발 명단

한국 이란, 중계방송 KBS2 TV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숙적' 이란과 A매치 평가전을 치르고 있다. 한국과 이란 두팀은 전반전을 득점없이 0대0으로 맞서고 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11일 오후 8시부터 서울월드컵 경기장에서 이란 축구 대표팀과 KEB하나은행 초청 국가대표 친선 경기를 진행중이다.  

이날 한국 이란전 평가전 경기는 네이버 스포츠, KBS 2TV, 인터넷 플랫폼 POOQ 등에서 생중계된다.

한국과 이란의 피파랭킹은 각각 37위, 2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국은 이란과의 역대 상대 전적에서 9승 8무 13패 열세인 상황이다.  

한편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은 이날 평가전에 손흥민(토트넘)-황의조(감바 오사카) 투톱 스트라이커로 투입했다.

백승호는 중원을 지키는 역할을 맡았다.

최전방에는 손흥민(토트넘홋스퍼)과 황의조(감바오사카)가 서고, 2선에는 나상호(FC도쿄), 황인범(벤쿠버화이트캡스), 이재성(홀슈타인킬)이 자리한다.

백포는 홍철(수원삼성), 김영권(감바오사카), 김민재(베이징궈안), 이용(전북현대)가 맡았고, 골키퍼로는 조현우(대구FC)가 출전한다.

이날 호주전에서 선발 기회를 받지 못했던 나상호 역시 이란전에서 선을 보이게 됐다. 주장 손흥민이 황의조와 공격을 이끌며, 이재성·황인범·백승호가 중원에서 발을 맞출 전망이다.

한편 12명의 선수가 벤치에 앉을 수 있는 가운데 김보경과 김문환이 명단에서 제외됐다. 조부상을 당한 이승우는 벤치에서 출격을 대기한다. 

대한민국 선발 출전 명단

조현우(GK) - 홍철, 김영권, 김민재, 이용 - 백승호 - 이재성, 황인범, 나상호 - 손흥민, 황의조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