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공식 홈페이지
AT마드리드가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 컵(이하 ICC)에서 유벤투스를 꺾고, 지난 시즌 역전패의 앙갚음을 할 수 있을까.

다시 보는 18-19 챔피언스리그 16강전이기도 한 AT마드리드와 유벤투스의 ICC 경기는 오는 10일 토요일 밤 12시 55분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2(SPOTV ON2),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AT마드리드와 유벤투스는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16강전에서 만났다. 1차전은 AT마드리드가 2대 0으로 승리했으나 2차전에서는 호날두에게 해트트릭을 허용하며 AT마드리드의 8강행이 좌절됐다. AT마드리드에겐 비극에 가까운 결과였다.

이 뿐만 아니다. 호날두는 AT마드리드의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두 번이나 저지한 바 있다. AT마드리드는 13-14, 15-16 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에 올랐으나 모두 호날두가 이끈 레알 마드리드에게 패배했다. 당시 경기에서 호날두는 쐐기골과 승부차기 득점을 통해 레알 마드리드의 우승을 두 차례나 만들어냈다. 그동안 AT마드리드에게 호날두는 어찌 보면 ‘얄미운 존재’였을 가능성이 크다.

현재 AT마드리드의 기세는 하늘을 찌르고 있어 이번 맞대결은 ‘복수의 기회’기도 하다. 현재 AT마드리드는 프리시즌 전승을 기록 중이다. 특히 ICC 무대에서 펼쳐진 마드리드 더비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7대 3으로 대파한 것은 선수단 전체에게 큰 자신감을 안겨줬다. 반면 유벤투스는 ICC 토트넘 전에서도 패하고, K리그 올스타와 비기는 등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AT마드리드가 유벤투스에게 지난 챔피언스리그 패배의 아픔을 돌려줄 수 있을까. AT마드리드와 유벤투스의 ICC 경기는 오는 10일 토요일 밤 12시 55분 스포티비 온2(SPOTV ON2),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