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총선 광주 광산을 출마 선언

민형배 “당당하고 튼튼한 광주 만들겠다”
내년 총선 광주 광산을 출마 선언
 

민형배 전 광산구청장이 9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총선에서 광주 광산을 출마를 선언했다.

민형배 전 광주 광산구청장이 9일 광주광역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대한민국,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더 당당하고 튼튼한 광주를 만들겠다”며 내년 총선에서 광주 광산을 출마를 선언했다.

민 전 구청장은 “내년 총선을 통해 촛불민심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의 과제를 입법으로 뒷받침하고 완성해야 한다”며 “2022년 대통령선거에서 민주당 정권을 재창출한다는 의미도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광주 정신을 온전히 실천하고 뒷받침할 수 있는 국회 권력을 세워야 한다”며 “광주의 아이들에게 넉넉히 물려줄 미래 광주의 초석을 다지는 기회로 내년 총선을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정과 광주를 연결하는 데 필요한 현미경의 정밀함과 망원경의 넓은 시각, 달팽이의 촉감과 새의 눈을 동시에 가졌다고 자부한다”며 “중앙과 지역을 분리했던 지금까지의 국회 정치와는 달리 지역에 복무하는 국회, 지역을 국가로 인식하는 정치 관행을 만들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민 전 구청장은 “광주의 가치를 지키며 꼭 필요한 것을 챙기는 ‘가치와 실질추구의 정치’를 하겠다”며 “지역 현안에 대해 소신있게 발언하는 ‘조정과 협력의 정치’, 시민의 요구와 바람을 듣고 국회 활동에 투입하는 ‘경청과 반응의 정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민 전 구청장은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비서관, 문재인 대통령 비서실 자치발전비서관·사회정책비서관 등을 역임했다.

바른미래당 권은희 의원의 지역구인 광산을에는 더불어민주당에서 민 전 청장을 비롯해 김성진 전 광주테크노파크 원장, 박시종 전 청와대 행정관 등이 경선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