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교육협의회 주관 교육혁신대회서

조선간호대 이정미·안민권 교수 교육부장관상 수상
전문대학교육협의회 주관 교육혁신대회서
 

조선간호대학교 이정미(오른족)·안민권 교수가 지난 11일 2019년 전문대학교육협의회 주관 교육혁신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두 교수는 지역에 거주하는 노인환자들의 가정을 방문하는 간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효과적인 교수학습법 개발 운영 공로로 상을 받았다. VR을 활용한 이 실습방법은 광주광역시 서구청에서 시범사업으로 실시하고 있는 노인통합돌봄사업의 방문간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교육 방법이기도 하다.

두 교수는지난달 18일 광주·전남지역 간호학과 교수들을 대상으로 개발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사회간호학에 대한 VR시연 및 체험을 하는 ‘재가방문 간호 VR시연 및 체험 워크숍’을 개최하기도 했다.

김상진 조선간호대 총장은 “광주·전남지역 간호학과 교수들과 VR활용 미래형 교육혁신 사례를 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VR활용 교과 및 관련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조선간호대가 미래형 창의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혁신대학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간호대학교는 ‘바른 인성과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전인간호인력 양성’과 ‘미래형 간호교육 혁신을 통한 창의융합형 전문간호인력 양성 선도 대학’을 위해 총력을 쏟고 있다./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