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과학기술진흥원, 과기부 지역 신규 예타사업 발굴 추진

지역혁신 역량사업 확대를 위한 수요조사 예정

(재)광주과학기술진흥원.
(재)광주과학기술진흥원은 3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지역 신규 예타사업 발굴·기획을 위해 지역 연구개발(R&D) 수요조사와 함께 신규사업 기획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광주과학기술진흥원 광주연구개발지원단은 지난 2월부터 한 달간 지역 산·학·연을 대상으로 신규 R&D 수요조사와 설명회를 통해 중점 과학기술 9개 분야에서 총 31개 수요조사서를 접수받아 광주광역시를 통해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최종 제출했다.

광주과학기술진흥원은 이번 수요조사서를 기반으로 지역별 신규 예타사업을 위한 사업방향과 지역수요를 확인하고 다음 달 이후 지역과학기술 전략 수립과 신규사업 기획을 추진해 ‘지방분권’, ‘지역균형발전’ 실현을 위한 지역혁신역량 강화사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안기석 광주과학기술진흥원 원장은 “이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신규 예타사업을 적극 지원해 지역 R&D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의 근본적 문제해결과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과학기술진흥원은 지난해 광주 11대 대표산업에 부합하는 12개 기획과제를 발굴해 신규 R&D 3건, 총사업비 218억 원을 유치했다. 올해는 2개의 지원사업이 이미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정부 공모사업 대응과 신규 사업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 육성하고 있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