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코로나19 확산’ 전남도, 병상·보건인력 지원
도내 20개 병상 제공·5명 공중보건의 파견
김영록 지사, 지역 확산 최소화 ‘특별지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일 오후 도청 정철실에서 코로나19 긴급 상황 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전남도 제공

전남도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광주시에 병상과 보건인력 등을 지원하기로 나섰다.

전남도는 2일 “코로나19 확산으로 병상이 얼마 남지 않은 광주에 도내에 있는 20개 병상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순천의료원 6개, 강진의료원 14개 등 20개 병상이다.

광주시는 현재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이날 현재 19개 병상이 남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남도는 공중보건의 5명을 광주에 파견하기로 했다. 파견근무 기간은 아직 정하지 않았지만 코로나19가 악화하고 광주시의 요청이 있을 경우 추가 파견도 검토하고 있다.

이와함께 마스크 등도 광주시의 요청이 있으며 우선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공동생활권인 광주의 코로나 확산이 안타깝다”면서 “광주의 경우 전남과 인접 지역이어서 광주 방역을 돕는 것이 우리 지역 방역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생각으로 지원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광주 확진자들과 접촉한 21~23번 환자 이외에는 지역사회 내 추가 확진자는 아직 없으며 해외입국자 확진 사례만 나오고 있지만, 김영록 지사는 지역 확산 최소화를 위해 전 시군을 대상으로 ‘특별지시’를 내렸다.

이번 특별지시는 수도권을 시작으로 대전·충청권에 이어 전북, 광주까지 ‘코로나19’ 발생이 잇따르면서, 지역감염 확산을 사전에 차단해 이로 인한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특별지시 사항은 ▲확진자 발생지역 방문을 가급적 자제하고 부득이 방문시 마스크착용을 생활화 ▲소규모 모임, 방문판매, 투자 설명회 등 모임 자제 ▲3밀(밀폐·밀집·밀접)장소 가지 않기 ▲발열, 인후통, 감기증상 등 발현시 자가격리 철저 ▲2m이상 거리두기 등을 강화한 내용이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자신과 이웃의 보호를 위해 핵심 방역수칙을 지켜주시고, 우리지역의 백신은 마스크 착용 생활화다”며 “대중교통 이용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지훈 기자 jhp9900@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