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에 장마에 더위까지…호캉스로 날려볼까
<호텔+바캉스>
코로나 19 여파·기록적인 장마에
올 여름 휴가 떠날 피서지 없어
슬기로운 휴가 생활로 호캉스 선택
사우나·수영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
대리석과 나무 장식 등 눈도 즐거워

광주 서구 시청로 53에 위치한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 & 레지던스 전경.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 & 레지던스
광주 동구 금남로2가 28에 있는 ‘ACC 디자인 호텔’. /ACC 디자인 호텔
‘홀리데이 인 광주 호텔’은 광주 서구 상무누리로 55에 있다. /홀리데이 인 광주 호텔

코로나 19 여파로 사람과 사람이 만나지 않고 즐기는 언택트 문화가 주목 받기 시작했다. 변하는 트렌드 맞춰 휴가 문화도 언택트로 바뀌고 있다. 바로 호캉스다. 호캉스는 호텔과 바캉스의 합성어로 국내 호텔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을 말한다.

멀리 가지 않고 짧은 기간 가장 안락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인 호캉스. 문화체육관광부 또한 ‘밀폐, 밀접, 밀집’의 3밀을 피한 휴식을 장려하고 있다. 때문에 3박자가 들어맞는 호캉스는 그야말로 2020년에 딱 맞는 휴가 방법이다. 휴가 뿐만 아니라 기분 전환 겸 주말을 이용해 호텔에서 하룻밤 자고 오는 것도 호캉스를 간편하게 즐기는 방법 중 하나다. 고급스럽고 편안한 나만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곳. 광주 지역의 힐링 플레이스 3곳을 소개한다.

홀리데이 인 광주 호텔 객실 내부. /홀리데이 인 광주 호텔
홀리데이 인 광주 호텔 객실 내부 2. /홀리데이 인 광주 호텔
홀리데이 인 광주 호텔의 부대 시설 중 하나인 실내 수영장. /홀리데이 인 광주 호텔
홀리데이 인 광주 호텔의 부대시설 중 하나인 스파. /홀리데이 인 광주

■수영장·사우나 등 부대시설

김대중 컨벤션센터 바로 앞에 위치한 ‘홀리데이 인 광주’는 광주에서도 조용한 휴식을 원하는 투숙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광주 도심 번화가인 상무지구와 약간 떨어져 있어 조용하고 깨끗한 공간에서 머무를 수 있다. 또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췄기 때문에 밖으로 나가지 않더라도 호텔 안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동시에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운 힐링이 가능하다.

호텔 내 부대시설은 스파와 실내 수영장, 사우나, 레스토랑 등이 있다.

지금은 코로나 19 여파로 수영장 운영이 중단 됐지만 호텔을 이용하는 투숙객들은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수영모까지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니 스트레스를 풀기 더할 나위 없는 호텔이다.

해산물부터 디저트, 한식, 키즈 메뉴까지 준비된 뷔페 또한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 이유 중 하나다.

ACC 디자인 호텔 객실 내부 침대 옆 욕조는 대리석과 식물들로 장식 돼 있다. /ACC 디자인 호텔
ACC 디자인 호텔 객실 내부. /ACC 디자인 호텔
ACC 디자인 호텔 객실 내부2. /ACC 디자인 호텔

■세련미 가득담아 인생샷 ‘찰칵’

광주 시내 중심에 자리한 ‘ACC 디자인 호텔’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이쁘다’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세련되고 예쁜 디자인으로 사진을 남기기 좋은 부티크 호텔이다. 호텔은 반짝이는 조명과 함께 세련미를 가득담은 외관부터 눈길을 사로잡는다. 호텔에 들어서면 아름다운 조형물이 장식된 라운지가 있다.

객실은 내부 어디서든 카메라만 가져다 대면 인생샷이 나온다. 객실마다 있는 테라스에는 다양한 식물을 심어 상큼한 느낌을 더했다. 객실은 화이트톤의 대리석과 나무로 꾸며져 있다. 푹신한 침구류와 함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넓게 준비됐다.

호텔의 11층 스카이뷰 테라스는 전 방향으로 무등산 자락을 따라 광주 도심을 한눈에 감상 할 수 있다. 높은 층고와 실외 수영장도 갖추고 있어 풀파티, 축제 등의 파티를 즐길 수 도 있다.

12층 루프탑은 야외 결혼식이나 와인파티 등 다양한 행사가 가능하도록 시설을 갖추고 있다. 도심 속에서 낭만과 여유로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세련된 디자인과 가죽으로 꾸며진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레지던스 객실 내부.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레지던스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레지던스 객실은 영화와 드라마를 시청 할 수 있는 스마트 TV와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사이키 조명, 스크린 TV 등이 있다.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레지던스
유탑부티크호텔&레지던스 스파시설. /유탑부티크호텔&레지던스

■언택트 시대 맞춤형 호텔

광주광역시 치평동에 위치한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레지던스’는 광주지하철 1호선 운천역에서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상무역에서는 차로 5분 거리에 있다.

호텔은 커플과 여성들을 위한 파티룸, 로맨스룸 등 고객 맞춤형 객실을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나 관광 등의 목적으로 광주를 방문하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레지던스룸(객실안에 거실과 세탁실, 주방등이 있는 방)으로 구성됐다.

최대한 사람들과 대면하지 않고 객실 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여행객들을 위해 키오스크 체크인과 모바일 앱 출입이 가능한 스마트 객실 시설과 비대면 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객실에는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스마트TV가 설치돼있다. 또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최신형 VR기기, 닌텐도 등 게임기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방을 벗어나지 않고도 다양한 게임과 영상 콘텐츠를 즐기며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투숙객의 경우 모바일기기만 있으면 객실에서 다양한 언택트 룸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호텔 내 입점한 본가, 롤링파스타 등 더본코리아 브랜드와 과일스무디 전문점 스무디킹의 음료와 전문 바리스타가 내린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이마트24에서 필요한 식음료와 생필품을 주문, 결제하고 배달로 받아볼 수 있다.
/송민섭 기자 son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